Korean morning begins In Dokdo
 
작성일 : 17-03-31 10:23
외교부, ‘독도는 일본땅’ 학습지도요령 채택 규탄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475  
   http://www.hankookilbo.com/v/7564c3d8b63f4787a77314a8a35cae18 [54]
외교부는 일본 정부가 법적으로 ‘독도는 일본땅’ 왜곡교육을 의무화하는 학습지도요령을 채택한 것을 31일 강력 규탄했다.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내고 “우리 정부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일본 정부가 우리 고유영토인 독도에 대한 부당한 주장을 포함시킨 초ㆍ중학교 사회과 학습지도요령을 최종 확정한 데 대해 강력히 규탄하며, 이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 제국주의의 첫 희생물인 독도에 대하여 일본 정부가 교과서 검정 등을 통해 그릇된 주장을 해온 데 이어 또 다시 금번 개정을 통해 잘못된 역사인식을 계속 주입할 경우, 일본의 미래세대는 거짓 역사를 배우게 될 것이라는 점을 일본 정부는 분명히 명심해야 할 것임을 경고한다”고 했다.
 
외교부는 독도가 역사적ㆍ지리적ㆍ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이며, 이에 대한 어떠한 도발에 대해 단호히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외교부는 또 이날 오전 중에 스즈키 히데오 주한일본대사관 총괄 공사를 대사대리 자격으로 초치해 항의할 방침이다.한편 일본 문부성은 이날 ‘독도는 일본땅’ 왜곡교육을 법적으로 의무화하는 학습지도요령을 채택했다.
 
법적 구속력이 있는 학습지도요령에 ‘독도는 일본땅’이라는 주장이 명기된 것은 처음이다. .
손효숙 기자 shs@hankookilbo.com